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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켓팅 정보

효과적인 광고 효과 파소나 법칙 - 마켓팅 기초(2)

by 느륑 2022. 12. 1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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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위해서 알아야 할 기본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한다.

마케팅의 가장 기본이니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.





PASONA의 법칙


P(problem) 문제 제기 : 구매자가 지닌 문제점, 고객의 욕구사항을 명확하게 파악하여 집어내는 단계



A(affinity) 친근감 표시 : 구매자의 같은 욕구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스토리와 오감을 통해 묘사하고 표현하는 단계



S(solution) 해결책 제시 : 고객이 가지고 있ㄴ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나 고객의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단계



O(orrer) 제안 : 구매자나 고객에게 구체적인 제안을 하는 단계(샘플, 모니터, 테스트 가격, 혜택을 명시하여 명확한 정보를 제공)



N(narrowing down) 한정성 설명 : 제안을 받아들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나,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충족시켜야 하는 조건을 말한다.



A(action) 행동 요구 : 고객이 신속하게 행동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, 고객이나 구매자에게 행동을 하도록 촉구하는 단계





파소나 법칙을 적용한 예
부모님들 중 자녀들이 핸드폰 중독인 것 같아 걱정이신가요? (문제 제기)



저희 아들도 요즘 핸드폰을 너무들고 사는 것 같아 여기저기 알아봤어요. (친근감)



이번에 ~상담 센터에서 핸드폰 중독 아이들을 위한 상담 과정을 모집한다고 합니다. (솔루션 제기)



선착순 5분에게는 상담료가 무료라고 해요. ( 제안)



대신, 한 달 과정 상담을 꾸준히 받아야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. (한정성 설명)



고민이신 학부모님들이 많아 상담이 조기 마감할 것 같으니, 서둘러 접수해 주셔야 해요. (액션)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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