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마켓팅 정보

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할 기본 용어정리-마켓팅 기초(3)

by 느륑 2022. 12. 20.
728x90
반응형





PPP(pay per performance)​

=성과가 발생된 경우에만 광고비 지불

성과 > 클릭이자 방문 등 고객이 광고에 반을 했을 때 비용 지불





SA(search ad)​

=키워드 광고 or 검색 광고

소비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찾는



DA(dislpay ad)​

=불특정 다수에게 보이는 광고

그 자리에 멈춰있는 광고로 예를 들어 배너광고.





CPA(cost per action), CPE(cost per engagement)​

=참여 당 비용

앱을 실행했을 때, 앱 안에서 특정 활동을 했을 때 광고비 소진, 설치 1회당 비용으로 책정

많은 사용자와 가입자 수를 위한 앱 다운로드에 효과적임



CPM(cost per mile)​

=노출 당 비용

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광고비가 소진. 주로 노출 1000회당 비용으로 책정함

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해 제품의 브랜딩 효과를 위해 활용함



CPC(cost per click)​

=클릭 당 비용



CPI(cost per install)​

=설치당 비용

광고로 사용자가 특정 앱을 설치하였을 떄 광고비 소진. 설치 1회당 비용으로 책정함

많은 사용자 및 가입자 수를 위한 앱 다운로드에 효과적임







CPM>CPC>CPI>CPA/CPE 순으로 사용자를 끌어모으기 어려운 만큼 단가가 높지만, 효과는 배가됨









CPV(cost per view)​

=조회 당 비용

동영상 광고를 시청, 재생시마다 광고비 소진



CTA(call to action)​

=유튜브의 구독 버튼, 인스타의 좋아요 버튼 등과 같이 소비자 행동을 유도하는 것으로

영상의 광고 제목이나 아이콘 등을 클릭해 페이지로 이동할때 광고비 발생



CTR(click through rate)​

=클릭률



CVR(conversion rate)​

=전환율



CPS(cost per sale)​

=광고로 인해 판매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준으로 지불하는 광고 비용, 광고를 통해 실제 구매가 일어난 판매당 소요되는 비용의미



CPP(cost per period)​

=일정 기간을 정하고 그동안 고정된 금액을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

보편적으로 1개월로 노출 기간을 고정하고 그에 따른 금앨을 제공하는 형태가 범용적인 CPP과금방식임





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