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PP(pay per performance)
=성과가 발생된 경우에만 광고비 지불
성과 > 클릭이자 방문 등 고객이 광고에 반을 했을 때 비용 지불
SA(search ad)
=키워드 광고 or 검색 광고
소비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찾는
DA(dislpay ad)
=불특정 다수에게 보이는 광고
그 자리에 멈춰있는 광고로 예를 들어 배너광고.
CPA(cost per action), CPE(cost per engagement)
=참여 당 비용
앱을 실행했을 때, 앱 안에서 특정 활동을 했을 때 광고비 소진, 설치 1회당 비용으로 책정
많은 사용자와 가입자 수를 위한 앱 다운로드에 효과적임
CPM(cost per mile)
=노출 당 비용
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광고비가 소진. 주로 노출 1000회당 비용으로 책정함
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해 제품의 브랜딩 효과를 위해 활용함
CPC(cost per click)
=클릭 당 비용
CPI(cost per install)
=설치당 비용
광고로 사용자가 특정 앱을 설치하였을 떄 광고비 소진. 설치 1회당 비용으로 책정함
많은 사용자 및 가입자 수를 위한 앱 다운로드에 효과적임
CPM>CPC>CPI>CPA/CPE 순으로 사용자를 끌어모으기 어려운 만큼 단가가 높지만, 효과는 배가됨
CPV(cost per view)
=조회 당 비용
동영상 광고를 시청, 재생시마다 광고비 소진
CTA(call to action)
=유튜브의 구독 버튼, 인스타의 좋아요 버튼 등과 같이 소비자 행동을 유도하는 것으로
영상의 광고 제목이나 아이콘 등을 클릭해 페이지로 이동할때 광고비 발생
CTR(click through rate)
=클릭률
CVR(conversion rate)
=전환율
CPS(cost per sale)
=광고로 인해 판매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준으로 지불하는 광고 비용, 광고를 통해 실제 구매가 일어난 판매당 소요되는 비용의미
CPP(cost per period)
=일정 기간을 정하고 그동안 고정된 금액을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
보편적으로 1개월로 노출 기간을 고정하고 그에 따른 금앨을 제공하는 형태가 범용적인 CPP과금방식임
'마켓팅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P의 종류 - 유동 IP와 고정 IP, 도메인이란 무엇인가? (0) | 2022.12.26 |
---|---|
유료광고의 종류와 설명 - 마케팅 기초 (4) (0) | 2022.12.22 |
효과적인 광고 효과 파소나 법칙 - 마켓팅 기초(2) (1) | 2022.12.17 |
업무 보고 작성을 위한 꿀팁 방법 !! 슬기로운 직장생활 (1) (0) | 2022.12.16 |
구글링 잘 하는 법, 효과적인 검색 꿀팁 - 마켓팅 기초 (1) (0) | 2022.12.15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