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알아두면 좋은 정보

여름철 쌀바구미 퇴치 방법 및 쌀보관 방법 꿀팁 !

by 느륑 2023. 7. 17.
728x90
반응형

여름철 특히 조심해야할 쌀바구미 퇴치하는 방법!!

한국인 밥상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쌀밥!

하지만 그냥 두었다가는 어느 순간 쌀보다 쌀바구미가 더 많을 정도로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.

최근에 저희집 쌀통에도 흰색보다 까만색이 더 많이 보일 정도로 피해가 컸습니다.

그래서 정리하게 된 쌀 바구미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.

 

 

첫번째, 쌀보관을 잘하기

 

쌀을 페트병에 소분하고 뚜껑을 꽉 닫아서 소분해줍니다. 공기가 안들어가게 밀봉해두면 쌀벌레가 생기지 않습니다.

저도 몇개월동안 이렇게 보관한 쌀은 벌레 없이 여태 잘 먹고 있습니다.

 

또한, 햇빛이 드는 곳이 아닌 서늘한 곳에 보관해줍니다. 따뜻학곳에 보관하면 쌀안에 있던 쌀벌레 알들이 부화하기 시작하면서 겉잡을 수 없게 되거든요...

 

 

 

 

아래는 인공지능에게 물어본 쌀바구미 퇴치법입니다.

필요한 재료를 수집합니다

깨끗한 수건이나 천, 양동이나 대야, 따뜻한 물, 부드러운 비누, 부드러운 브러시(예: 칫솔 또는 야채 브러시)가 필요합니다.

 

느슨해진 쌀알을 털어냅니다

쌀쌀을 거꾸로 잡고 부드럽게 흔들어 쌀알이나 이물질을 제거합니다. 이 단계는 볼 청소를 진행하기 전에 큰 입자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 

세척액을 준비합니다

양동이나 대야에 따뜻한 물을 채웁니다. 소량의 순한 세제를 첨가하여 비눗물을 만듭니다. 거친 화학물질이나 연마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. 농구공의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.

 


수건이나 천을 적십니다

천이나 수건을 비눗물에 적셔 여분의 액체를 짜냅니다. 천은 축축해야 하지만 흠뻑 젖어서는 안 됩니다.

 


쌀쌀을 청소합니다

젖은 천을 사용하여 농구공의 표면을 부드럽게 문지릅니다. 쌀 찌꺼기가 있는 부위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 원을 그리면서 먼지와 쌀알을 풀어줍니다. 의 재료가 손상되지 않도록 과도한 압력을 가하지 마십시오.

 


안씻기는 쌀알은 도구를 이용합니다

잘 떨어지지 않는 고집스러운 쌀알은 부드러운 솔을 사용합니다. 브러시를 비눗물에 적신 후 환부를 원형으로 부드럽게 문지릅니다.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. 긁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
쌀을 헹굽니다

표면 전체를 청소한 후에는 깨끗한 물로 농구공을 완전히 헹굽니다. 이 단계에서는 비누 잔여물 또는 남은 쌀 입자를 제거합니다.

 


쌀쌀을 말립니다

깨끗하고 마른 수건을 사용하여 쌀의 표면을 쓰다듬고 과도한 수분을 흡수합니다. 또는 직사광선이나 열원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쌀이 자연적으로 건조하게 할 수 있습니다.

 


쌀알검사

완전히 건조된 후 쌀을 검사하여 쌀알과 잔여물이 모두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남은 얼룩이 있으면 세척 과정을 반복하거나 브러시 또는 천을 사용하여 해당 부위에 초점을 맞춥니다.
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